널 어디로 분류하면 좋을까

펌) 사설 요양원 내 CCTV 설치를 의무화 해주세요

두윤팔 2022. 3. 25. 23:19
728x90
반응형
SMALL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cUMkRr

 

사설 요양원 내 CCTV 설치를 의무화 해주세요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저희 할머니는 치매가 심하시고 증세가 악화됨에 따라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시면서 사설 요양원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면회만 가능한 상황에서 저희 가족은 할머니가 요양원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계신지 파악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이와중에 할머니의 팔과 눈가에 선명한 멍자국이 발견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요양원 관계자들에게 어찌된 일인지 영문을 물으니, 할머니께서 스스로 넘어져서 생긴 멍이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할머니께 다시 여쭤보니 해당 시설에 있는 요양보호사에게 매를 맞았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것은 저희 가족에게 있어 큰 충격과 절망으로 다가왔습니다. 집에서 케어를 하기엔 병세가 짙으셔서 거금을 내고 전문가들에게 할머니의 건강관리와 실버케어를 맡긴 것인데 매를 맞았다니요? 할머니가 요양원에 가시는 날 저희 가족과 친척들은 할머니를 요양원에 고려장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며 슬퍼했는데, 이런 참담한 일이 발생하니 저는 억장이 무너지고 흘러내리는 눈물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유치원처럼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시설에는 CCTV가 반드시 설치되어야 합니다. 하물며 몸이 아픈 노년층을 돌보는 요양원에는 당연히 CCTV가 의무적으로 설치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할머니께서 요양보호사에게 실수로 아줌마라고 부르자 아줌마라고 부르면 절대로 대답하지 않겠다며 어르신이라고 부르라고 했단 말씀을 듣고 어이가 없어서 입을 다물 수 없었습니다. 요양원에 CCTV 설치가 의무화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저희 가족은 할머니가 갑질을 당하시는지 폭행을 당하시는지 알 방도가 없습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심각한 고령화 사회입니다. 노인인구가 점점 늘어가는 가운데 저희 할머니와 같은 피해를 입는 사람이 더이상 나와서는 안 될 것입니다. 요양원의 노인 분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요양원 내 CCTV 설치를 의무화해주십시오. 할머니의 상처입은 모습을 생각하면 지금도 눈물이 납니다. 먹먹한 마음으로 국민 여러분과 청와대에 청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